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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개발 기초

로블록스 개발 시작하기

목차

  1. 로블록스 스튜디오 살펴보기
  2. 로블록스 코딩 소개
  3. 로블록스 코딩 - 용암 만들기
  4. 로블록스 코딩 - 서서히 사라지는 블럭
  5. 로블록스 코딩 - UI로 점수 보여주기

처음으로

이 내용들은 로블록스 정식 문서의 기초를 기반으로 제 방식으로 해석한 것들입니다. 번역본이 아니에요. 해석본이라고 생각해주세요. 내용 그 자체는 정식 문서와 다를 바 없겠지만, 제가 읽어보고 필요한 부분은 추가하고 불필요한 부분은 제거했습니다. 적당히 번역한 직역어가 아니고 제대로 한국어로 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로블록스는 개발언어로 lua 언어를 사용합니다. lua언어는... 스크립트언어이면서 접착식 언어입니다. 그리고 상당히 고차원 언어입니다. 고차원 언어라는 표현은 "쉽다"라는 표현과 대동소이합니다. 이것보다 더 고급으로 가버리면 개념자체가 너무 고차원이라 이해가 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만, 딱 이수준의 언어, 루아나 파이썬 수준의 고차원 언어이면 가장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한 고급언어들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스크립트 언어라는 말은 컴파일 없이 바로 반영되고 실행되는 언어라는 뜻입니다. 접착 언어는... 다른 언어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에 곁들여서 사용이 가능한 언어라는 말입니다. 중요한 특징이기는 하지만, 로블록스의 제작에는 그냥 루아라는 언어를 쓰는구나 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잘 모르겠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접해본 적이 아예 없다. 그러면 좀... 그렇긴 한데. 글쎄요 뭐 한번 도전해보시죠. 전 할만 할거라고 봅니다. 그저 아... 루아에서는 이런 문법을 쓰는구나~ 로블록스에서는 이런 식으로 하는구나 하고 넘어가다보면 어느샌가 익숙해 질 것이라고 봅니다.

 

그럼, 로블록스 개발 기초과정. 시작합니다~

로블록스 리소스

로블록스 개발 및 스튜디오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www.roblox.com/devel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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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roblox.com

처음 글

2021.04.21 - [로블록스 개발 기초] - 로블록스 스튜디오 살펴보기(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