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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개발 중급

로블록스 중급 목차

로블록스 정식 중급 튜토리얼 모음입니다. 이 튜토리얼도 단순 번역판은 아니고... 아마 주절주절 많은 해설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만약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로블록스의 중급 튜토리얼은 아직 전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나씩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데, 공개가 되면 그때그때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중급 튜토리얼부터는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으므로 각 카테고리 별도로 목차를 만들었습니다. 

목차

중급 스크립트

  1. 여러 오브젝트에 사용되는 스크립트 관리

이펙트

  1. 로블록스 파티클 시스템의 기본
  2. 로블록스 파티클 이펙트 활용
  3. 로블록스 빔 오브젝트로 레이저 효과
  4. 폭발 이펙트 만들기

게임 데이터

  1. 세이브 / 로드

인터페이스

  1. 스코어 바 만들기
  2. 버튼 만들기
  3. 가까이 가면 나오는 GUI
  4. 파트에 붙어 있는 GUI

물리 엔진

  1. 경첩으로 자연스럽게 열리는 문 만들기
  2. 관람차 만들기

게임 메카니즘

  1. Player Tools 사용하기
  2. 플레이어의 키 입력 처리하기
  3. Blaster 제작 : 레이저빔 Detect(충돌 감지)(1/3)
  4. Blaster 제작 : 레이저빔 렌더링(2/3)
  5. Blaster 제작 : 서버/클라이언트 이벤트 처리(3/3)

게임의 분위기를 결정하는 요소들

  1. 커스텀 필터 사용하기(Post-Processing Effect)
  2. 로블록스 Atmosphere(분위기, 안개) 이펙트
  3. 로블록스의 Lighting 제어
  4. 배경음악 플레이하기

애니메이션

  1. 애니메이션 에디터 사용하기
  2. 커스텀 애니메이션을 게임에서 사용하기

기본 지식

  1. CFrame 이해하기
  2. 외부 툴에서 제작한 3D 모델을 로블록스에 불러오기